티스토리 뷰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방법

 

정부에서는 미리 공지한 접종 일정에 맞추어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접종 일정과 함께 접종 대상 및 방법 또한 안내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접종 대상이실 경우 사전예약 신청 방법을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정부의 접족계획을 항상 살펴보시고 접종대상이시라면 아래의 내용에 따라 사전예약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방법

검색창에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을 검색하시게 되면 아래와 같이 정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메인화면에 사전예약에 관련된 안내사항이 나타나며 '예방접종 예약하기'와 '접종예약 조회/취소'가 가능합니다. 여기에서 예방접종 예약하기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의 경우 본인 예약과 대리 예약이 가능합니다. 사전예약을 위해서는 본인 인증은 필수입니다. 본인 예약일 경우에는 본인 명의의 휴대폰 또는 공동인증서가 필요하며 대리 예약의 경우에는 대리 예약 하여 주시는 분의 휴대폰 또는 인증서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만약 별도의 본인 인증 수단이 없으시다면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포스팅을 참고하시어 발급 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인 예약 혹은 대리 예약을 클릭하시면 예약정보 입력 화면이 나타납니다. 본인인증과 함께 빈 칸의 개인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모두 입력하시면 2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2단계 화면에서는 예약완료 안내화면이 나타나며 1단계에 입력한 내용이 정확한지 다시 한 번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위의 단계를 모두 마쳤다면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이 완료되었습니다. 예약이 완료되면 휴대폰번호로 예약 정보가 전송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예약일시에 맞춰 선택한 의료기관으로 방문하여 접종 받으시기 바랍니다. 해당 예약일시에 접종을 진행하지 못하시게 될 경우 접종 미완료가 확인될 때까지 재예약이 불가능하오니 주의하시기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 자가격리 지원금 알아보기

코로나19 자가격리 지원금 알아보기 코로나19로 격리된 분들을 위해 국가에서는 사업주에게 유급휴가 비용을 격리자에게 생활지원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코로나19 자가격리 지

rap-monster.tistory.com

 

코로나19 증상 순서 행동수칙

코로나19 증상 순서 행동수칙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벌써 1년이 넘게 우리를 힘들게 하고 있는 코로나19 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코로나19 증상 순서에 대해 알아보고 자가진단 방

rap-monst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