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년창업자금대출 융자조건 신청방법

 

우수한 기술과 사업성은 있으나 자금이 부족한 중소, 벤처기업의 창업을 활성화하고 고용창출을 도모하기 위한 지원사업 중 하나인 청년창업자금대출. 창업기반지원자금, 청년전용창업자금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청년창업자금대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래에서 신청자격, 융자조건, 신청방법 등을 살펴보시고 해당된다면 지원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정부24 보조금24 정부지원금 조회 바로가기

 

소상공인 자영업자 주요 금융지원제도

청년창업자금대출 지원대상

1) 대표자가 만 39세 이하로서, 업력 3년 미만인 중소기업 또는 중소기업을 창업하는 자

2) '창업성공패키지지원' 유형의 경우 대표자가 만 39세 이하로서, 업력 7년 미만인 중소기업

 

청년창업자금대출 융자조건

- 대출한도 : 연간 1억원 이내 (제조업 및 지역특화주력산업은 2억원 이내)

- 대출기간 : (시설 자금) 10년 이내 / (운전 자금) 6년 이내

- 대출금리 : 2.0%(고정)

- 대출방식 : 직접대출

 

청년창업자금대출 신청방법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정책자금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

 

예약, 자가진단, 정보제공동의(기업용, 개인용 인증서 필요), 사전상담, 신청/접수(신청서 업로드), 기업평가 및 융자결정 단계를 거쳐 융자여부가 결정됩니다.

 

 

전국에 위치한 중진공 각 지역본부로 문의하시면 더욱 자세하게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청년창업자금대출 지원대상, 융자조건,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라는 낮은 고정 금리로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정책이니만큼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이시라면 꼭 신청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바로가기를 통해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온라인 신청 및 보다 상세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오니 확인해보시기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휴면예금 조회 환급 신청 바로가기

 

숨은 보험금 찾기 신청 바로가기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 방법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 방법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방법.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과 숨은 보험금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래의 내용

rap-monst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