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에 대해 알고 있으신가요? 저도 이용중이며 말 그대로 비상금처럼 급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가입대상, 한도, 금리 등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아래의 내용 살펴보시고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부24 보조금24 정부지원금 조회 바로가기

 

휴면예금 조회 환급 신청 바로가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란?

비상금대출은 필요한 만큼만 소액으로 빌려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비상금입니다. 기존 대출 방식의 복잡한 서류나 지점 방문 없이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만 있으면 가능하며, 휴대폰 본인 인증만으로 신용 등급 조회 후 바로 비상금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체는 물론, 체크카드로 ATM에서 출금하거나 온/오프 결제를 통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 가입대상 :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신용평가등급(CB)이 1~8등급에 해당하는 만 19세 이상 고객.

- 대출기간 : 1년

- 최대한도 : 300만원

- 한도변경 : 불가능

 

 

신용도를 기반으로 대출을 해주는 신용대출에 해당됩니다. 위의 가입대상에서도 확인 가능하듯이 외부 신용평가등급(CB)이 1~8등급에 해당되며 연체등 대출거절 사유가 없는 고객이라면 신청가능합니다. 소액 마이너스 통장대출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 바로가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이자

비상금대출은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이고, 대출한도 및 금리는 신용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자 같은 경우 대출한도 범위 내에서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이자는 직전 이자 납일일 다음 날부터 이번 달 이자 납입일까지 매일의 대출 사용금액(하루 최고 사용금액)에 대출 금리를 곱하여 계산하며, 대출 한도를 사용 중인 입출금통장 계좌에서 자동 출금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 & 상환

기간은 1년이며, 만기 도래 시 연체 등 대출거절 사유가 발생하지 않는 한 1년 단위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기한 연장을 원하지 않는 경우, 만기일까지 대출한도가 연결된 입출금계좌에 대출잔액 및 이자금액을 입력한 후, [입출금 계좌 관리 > 대출관리 > 한도해지] 메뉴에서 언제든 해지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용등급

카카오뱅크는 제1금융권으로서 신규 대출만으로는 신용등급 하락에 큰 영향은 없습니다. 다만, 대출이 실행되면 고객님의 부채 수준 및 신용상태 등에 따라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 있으며, 이미 타 금융기관의 대출 건수/금액이 많은 경우에는 비상금대출을 추가 실행하는 것이 신용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도나 이자가 궁금하시다면 카카오뱅크 어플을 실행하시어 한도 조회를 해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잘 활용하시기 바라며 다른 질문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함께보기] -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서류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서류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서류 신청방법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알아보고 있으신가요? 버팀목 전세자금대출도 많이 이용하고 있으시겠지만 요즘에는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도 많이 이용하고

rap-monster.tistory.com

[함께보기] -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신청 방법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신청 방법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신청 방법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알고 있으신가요? 근로자 및 서민의 주거안정을 위한 것이기도 하며 신혼부부나 청년을 대상으로도 해당 상품을 제공하고 있

rap-monst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