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초생활수급자 조건 모의계산 방법

 

국가에서는 복지정책으로 기초생활보장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생활비 지원은 생계급여, 의료급여, 주거급여, 교육급여로 나뉘어지며 수급권자 가구의 소득인정액이 급여종류별 수급자 선정기준 이하인 경우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기초생활수급자 조건 및 혜택 정보를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조건 및 혜택 살펴보시고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정부24 보조금24 정부지원금 조회 바로가기

기초생활수급자 지원대상 

부양의무자가 없거나 부양의무자가 있어도 부양능력이 없거나 부양을 받을 수 없는 사람으로서, 소득인정액이 급여종류별 선정기준 이하인 사람(수급자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소득인정액 기준과 부양의무자 기준을 동시에 충족하여야 함)

 

소득인정액 기준

- 생계급여(중위소득 30%)

- 의료급여(중위소득 40%)

- 주거급여(중위소득 45%)

- 교육급여(중위소득 50%)

 

부양의무자 기준

부양의무자가 없거나 부양의무자가 있어도 부양능력이 없거나 또는 부양을 받을 수 없는 경우

 

기초생활수급자 조건 모의계산 방법

복지로 홈페이지에서는 간단한 소득재산항목을 입력하여 사업별 수혜대상 자가진단이 가능합니다.

 

복지서비스 모의계산 바로가기

 

모의계산 홈페이지에서 기본정보, 소득재산정보, 부양의무자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되며 필요 정보를 모두 입력하신 후 제일 하단의 '결과보기'를 클릭하여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근로소득 100만원만 입력한 후 결과보기를 클릭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중위소득(38%) 이하로 주거급여/교육급여 수급대상자로 선정될 가능성이 있습니다'라는 결과나 나타났습니다. 조회하신 결과가 아주 정확한 것은 아니오니 참고용도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조건 및 모의계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소득인정액 기준과 부양의무자 기준을 동시에 충족하여야 하며 모의계산을 통해 대략적으로 조건이 충족하는지 확인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는 정보였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휴면예금 조회 환급 신청 바로가기

 

숨은 보험금 찾기 신청 바로가기

 

[함께보기] -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에 대해 알고 있으신가요? 저도 이용중이며 말 그대로 비상금처럼 급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rap-monst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