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대상 서류 신청방법

 

청년의 내 집 마련 지원을 위해 청약 기능에 우대금리와 비과세 혜택을 제공하는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오늘은 이러한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래의 가입대상, 준비서류, 혜택, 신청방법 등을 살펴보시어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에 대해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정부24 보조금24 정부지원금 조회 바로가기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대상

만 19세에서 만 34세 이하이고, 연소득 3천 6백만원 이하이며, 아래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시는 분.

 

- 본인이 무주택인 세대주

- 본인이 무주택이며 가입 후 3년 이내 세대주 예정자

- 무주택세대의 세대원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준비서류

- 실명확인증표

- 주민등록등본 발급 3개월내

- 소득증빙서류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혜택

- 금리 : 일반 주택청약종합저축 기간별 기본금리에 1.5% 우대금리 추가 제공

- 비과세 : 이자소득의 합계액 500만원 한도, 연간 납입액 총600만원 한도

- 소득공제 : 연간 납입액(최고 240만원)의 40% (최대 공제한도 96만원)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신청방법

주택도시기금 수탁은행(우리, 국민, 신한, 농협, 기업, 하나, 대구, 부산, 경남은행)에 방문하여 신청.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상으로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대상 서류 신청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필수로 가지고 있어야할 통장이라고 할 수 있는 청약통장. 그에 더해 청년들에게 혜택을 주고 있는만큼 위의 내용 꼭 확인하시어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개설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기존 주택청약종합저축을 보유하고 있으실 경우 위의 가입조건을 찾추었다면 전환이 가능하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휴면예금 조회 환급 신청 바로가기

 

숨은 보험금 찾기 신청 바로가기

 

청년 월세 지원 조건 및 신청방법

청년 월세 지원 조건 및 신청방법 각 지자체별로 이루어지던 청년 월세 지원이 올해에는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사업'으로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아직 사업지침이 확

rap-monster.tistory.com

 

댓글